보다 심층적인 상담을 위해서 나만의 보험 전문가 메뉴를 선택하면 보험설계사가 매칭되는데...
“볼링 치다가 어깨 다쳐 도수치료 받은 고객님, 수술비 보장하는 보험에 가입할 수 있을까요?”
그래서 차일 피일 보험설계를 미루며 보험에 대해 조금씩만 알아보고, 친구들이 보험 물어보면 어느정도 알려줄 수 있는 얕은 지식으로만 찾다가 유투브에서 토스 보험설계 서비스 론칭 관련 광고를 보게 되었다.
토스인슈어런스의 목표는 보험 상품을 많이 판매하는 것이 아니에요. 고객의 위험을 최대한 줄이고, 상황에 꼭 맞는 상품을 추천해 드리는 것, 궁극적으로 '최고의 고객 만족'을 지향해요.
공유하기 블로그 주소 변경 불가 안내 블로그 마켓 판매자의 이력 관리를 위해
우선 내가 궁금한 점을 채팅처럼 쓰면 매니저분께서 보시고 바로 전화상담으로 진행해도 괜찮냐고 여쭤보신다.
딱 부족한 것들만 추가로 보장받을 수 있게 보험사별로 제안서를 넣어주셨는데
그는 “다년간 축적된 데이터와 경험, 그리고 신속정확한 응답 속도가 언더라이팅 지원센터의 강점”이라고 말합니다.
토스인슈어런스 대한민국 모든 사람이 자신의 삶에서 발생할 수 있는 리스크를 이해하고, 보험을 통해 최소한의 대비는 할 수 있는 세상을 만들어 갑니다.
작성하신 게시글에 사용이 제한된 문구가 포함되어 일시적으로 등록이 제한됩니다.
영업손익·당기손익은 매출에서 비용을 빼서 계산하기 때문에 매출이 늘었어도, 판매비·관리비 증가폭이 더 크면 적자 성적표를 받을 수밖에 없다.
대부분 토스인슈어런스 지인을 통해서 혹은 엄마가 알아서~ 가입해주고 성인이 되어 물려받아(?) 보험료를 납입하고 있는 사람이 대부분일 것이다.
그럼에도 토스인슈어런스라는 사명을 사용하는 것은 보험회사라는 오해를 낳을 수 있다는 점에서 보험업법 위반 소지가 있다는 지적이다. 한 보험업계 관계자는 “다수의 해외 보험회사들이 사명에 인슈어런스를 포함하고 있는 만큼, 토스인슈어런스라는 사명은 국내외 투자자로 하여금 직접 보험상품을 만들어 판매하는 보험회사로 착각하게 할 여지가 다분해 보인다”고 말했다.
설계사들이 가장 곤혹스러워하는 ‘신규 고객 확보’ 문제를 해소한 셈이다. 설계사에게 지급하는 수수료 원천도 모두 공개한다.